기상과학은 자연과학의 일환으로 대기 중에 일어나는 현상을 말합니다.대기에 대한 연구는 기상학과 기후학으로 알려져 있지만 기후, 날씨, 그리고 대기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다루었으며 대기 과학에 통합 되었습니다. 기상학과 기후의 차이는 시간에 따라 나뉘는데, 기상학은 날씨를 비교적 단기적으로 연구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기상학은 계절의 변화와 지구 온난화와 관련된 연구를 의미 합니다. 이 분류는 대기 역학, 대기 복사, 구름 및 강수 대기 분석, 유체 역학으로 나뉘며 대기 역학, 수치 예측, 대기 환경, 대기 환경, 미세 기후와 같은 분야에 대한 자세한 연구를 가리 키고 일기예보는 기상분석해석, 기상관측, 위성관측, 항공관측, 원격탐사, 수치예보, 항공기 날씨로 나뉘어 집니다.
*대기물리학 연구
대기물리학 연구 결과 나비 효과는 카우스의 혼돈 이론에서 얻은 초기값의 미묘한 차이로 인해 결과가 완전히 다른 현상을 말한다. 로런츠 방정식에 의한 기상 관측이다.큐 역학은 우리가 볼 수는 없지만 대기 중의 수분 함량에 따라 결정되는 열역학 방정식, 습윤 공기-수증기 단계, 구름 입자 형성 구름과 구름의 종류에 따라 분류하는 열역학이라고 합니다.
강수 동역학은 수분이 대기와 구름에서 다시 구름이 되는 과정을 통해 땅으로 떨어지는 강수량을 측정하는 물리학적 연구를 의미하고 대기역학은 말 그대로 대기의 흐름을 다루며 공기 층의 형성과 온도 변화에 따른 대기 흐름의 형성을 다룹니다. 다음은 대기 화학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때 지구의 오존층이 손상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오존층을 다루고 조사하는 세 가지 영역은 대기 화학이라고 불립니다.대기 화학에서 가장 많이 연구되는 원소들은 산소와 수소가 아닌 질소와 탄소를 연구합니다. 이것은 대기 변화, 공기 정화, 대기 오염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오존층 대기 대류층->오존층->기층->중간층->이온층->서모스->오존층이 대기에 직접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지상에서 20~30㎞ 이상 떨어진 하늘 성층권에 상대적으로 농도가 높은 오존층으로 존재하는 층을 말하며 오존층의 온도분포는 오존층의 복사 특성에 따라 결정되며, 지상 25㎞ 부근 오존층 농도가 가장 높습니다. 오존층의 농도는 극지방에서 높고 적도 부근에서는 낮다.연구원들에 따르면 오존층의 무게는 30억톤으로 추정됐으며, 한 기압에서 표면의 두께가 3㎜로 매우 가벼웠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오존층의 역할은 공기 중에 포함된 산소에서 200~300nm의 파장을 갖는 자외선의 작용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기 중 산소원자(O2)가 태양에서 방출되는 강한 자외선을 받아 산소원자와 다시 결합해 분해 가능한 오존을 산소원자(O) 2개로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오존층은 산소 전환 과정에서 자외선을 흡수해 지표면에서 발생하는 자외선의 양을 줄이기 때문에 오존층은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인구가 증가하고 생명체가 살면서 스프레이 캔에 담긴 프레온 가스 같은 물질에 의해 오존층이 파괴되기 시작하게 되었고 오존층이 파괴되면서 지표면에 도달하는 자외선의 양이 증가하고 피부암과 백내장 발병률이 높아지며 인체의 면역력이 약해져 헤르페스, 말라리아 등 수많은 감염병이 발생 합니다. 또 자외선은 식물 생육에 막대한 악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식물플랑크톤을 감소시켜 해양생태계의 균형을 잃어 환경오염과 생태계 악화를 초래 합니다.